Home Tickets Classics
2020 예술의전당 아티스트 라운지(3월)
2020.03.25
2020년 3월 25일 수요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일반석 일반 10,000원
8세이상 관람가능
주최 : 예술의전당
문의 : 02-580-1300
인터파크연동예매 안내문
* 본 공연은 인터미션 없이 약 70여 분간 진행됩니다.
* 매달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에 진행되는 〈아티스트 라운지〉의 티켓 오픈은 공연 두달 전 마지막 평일입니다.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등) 미지참시에는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한 후 관람이 가능합니다.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1급~3급/중증) 본인 및 동반 1인 50%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 (4급~6급/경증) 본인 50%
- 국가유공자증, 의상자(1~2급)증 / 소지자 본인 및 동반 1인 50%
- 유족증(국가유공자,의사자), 의상자(3급이하)증 / 소지자 본인 50%
Untitled Document

 

 

[프로그램]

 

Pictures of a woman - Pete Pedersen
Valsentino - Tommy Reilly
Homeward bound - Sigmund Groven
Toledo : Spanish Fantasy - James Moody
The Good, the Bad and the Ugly - Ennio Morricone
Balkan medley - Shlomo
정열대륙 - Taro Hakase
네모 액자 - 박종성
흔적 - 박종성
아리랑 랩소디 - 이지수
새야 새야 - 전래민요

 

 

* 본 공연의 프로그램은 연주자의 사정에 의해 사전 공지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프로필]

 

하모니시스트 박 종 성

 

프로필


세계적인 크로매틱 하모니카 연주자이자 전 독일 호너 콘서바토리 교수 와타니 야스오가 “새 시대를 짊어질 대스타가 될 것”이라 격찬한 한국의 하모니카 연주자. 2002년 일본에서 열린 아시아-태평양 하모니카 대회에서 청소년 트레몰로 부문 금상을 수상하며 국내 하모니카 솔리스트로서는 최초의 국제대회 수상자가 되었고 2008년 중국에서 열린 동 대회에서는 총 3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성인독주부문, 2중주, 앙상블)의 영예를 안았다. 또한 ‘하모니카의 올림픽’이라 불리며 4년마다 독일에서 개최되는 세계 하모니카대회에서 자작곡으로 한국인 최초 트레몰로 솔로 부문 1위, 재즈 크로매틱 부문에서도 2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 2012년에는 전일본 하모니카 대회에서 트레몰로 부문 우승을 차지하기도 하였다.


피아노 교사였던 어머니의 영향으로 5세 때부터 피아노를 익히기 시작했으며, 12세 때 우연한 기회에 하모니카를 배우기 시작, 스승 최광규로부터 헌신적인 가르침을 받았다. 그는 경희대학교 포스트모던 음악과에 하모니카 전공으로 입학하게 되었는데, 이는 국내 대학에서 하모니카를 전공한 최초의 사례로 하모니카의 위상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하게 되었고 총장상을 수상하며 예술대 전체 수석으로 졸업했다. 이후 한양대학교 음악대학원에서 최희준 교수 사사로 오케스트라 지휘 석사 과정을 밟으며 음악 영역을 넓혀왔다.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의 초청으로 2015년부터 3년 이상 전국투어 콘서트 솔리스트로도 동반 출연해 왔다. “하모니카라는 작은 악기로 만드는 놀랍고도 환상적인 소리로 우리의 심금을 울리는 박종성의 음악세계에 큰 갈채와 경의를 표한다”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고 그밖에 다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이어가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국악에도 깊은 관심을 가진 그는 국악방송 주최 21세기한국음악프로젝트에서 하모니카와 가야금 듀오창작곡으로 수상했고, 박종성 앙상블K라는 그룹을 결성, 전주세계소리축제에서 역시 창작곡으로 소리축제상을 수상했다. 최근에는 롯데콘서트홀에서 프랑스의 오케스트라챔버누벨유럽과 협연했으며, 서울예술의전당 등 3개 지역에서 리처드 용재 오닐과의 협연무대를 성공적으로 마치는 등 활발한 연주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2019년, 통산 세 번째 앨범인 <하모니시스트>을 발표하며 또 한번의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피아니스트 조 영 훈

 

프로필


피아니스트 조영훈은 서울예술고등학교,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학사 우수졸업 후 헝가리 국립 리스트 아카데미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세계일보 음악콩쿨 대상, 음악춘추 콩쿨 1위, 한국 리스트 콩쿨 1위, 오사카 국제 음악콩쿨(일본) 3위, 바르톡 국제 피아노 콩쿨(헝가리) 2위와 특별상을 수상했다. 우크라이나 글린카 심포니 오케스트라, 헝가리 세게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페스티벌 앙상블 가우디움과 협연했다. 예술의전당, 세종문화회관, 성남아트센터, 스트라디움 등에서 독주회, 협연, 앙상블 및 기획공연에 출연했다. 현재 한국리스트협회 총무, 아즈앙상블 단원으로 활동 중이다.

 

Tickets
Classics
Package
Yearly
LIFE
Travel
LIBRARY
Magazine
e-Leaflet
DITTO Classics
Program Archive
LOUNGE
News
Event
FAQ
Booking Guide
Contact us
Join MEMBER
About Club BALCONY
Join Club BALCONY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