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Tickets Classics
2019 대한민국 실내악 작곡제전 Ⅳ
2019.06.05
2019년 6월 5일 수요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일반석 일반 20,000원
유료회원 30% 할인
8세이상 관람가능
사단법인 한국작곡가협회
주관: 현대문화기획
후원: 예술의전당,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음악춘추, BMW Korea
협찬: 한국서양음악학
02-2266-1307
인터파크연동예매 안내문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등) 미지참시에는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한 후 관람이 가능합니다.

- 초등학생 본인 50% (생년월일 확인 가능한 증빙서류 현장 제시)
- 중.고.대학생 본인 50% (대학원생 제외 / 학생증 현장 제시)
- 문화누리카드 소지자 50% (1인 2매 / 문화누리카드 현장 제시)
- 예술인패스카드 소지자 본인 30% (본인명의 예술인패스카드 현장 제시)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1급~3급) 본인 및 동반 1인 50% / (4급~6급) 본인 50%
- 국가유공자증, 의상자(1~2급)증 / 소지자 본인 및 동반 1인 50%
- 유족증(국가유공자,의사자), 의상자(3급이하)증 / 소지자 본인 50%
Untitled Document

 

 

 


[일정 안내]
작곡제전 세미나 6:15PM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초동캠퍼스 B143호
연사 : 손민경, 이문석

 


[인사말]
2019 대한민국 실내악 작곡제전 II

 

따뜻한 여름기운이 형형색색 아름다운 꽃들을 피우고 나무의 푸름을 더하는 이 때, 2018년 대한민국 실내악 작곡제전 세 번째와 네 번째 연주회의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사)한국작곡가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 실내악 작곡제전은 올해 총 다섯 차례의 시리즈 공연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3월과 4월, 5월, 6월, 11월까지 총 다섯 번의 연주회가 열리게 됩니다.

 


2019년 대한민국 실내악 작곡제전에서 연주되는 작품들은 2018년도 (사)한국작곡가협회의 다양한 산하단체 주최 연주회에서 가장 주목을 받아 추천된 작품들입니다. 대한민국 실내악 작곡제전은 이렇게 지난해의 다양하고 수준 높은 작품들을 한 자리에 모아 감상하며 한국 창작 음악의 현재를 조망할 수 있는 음악회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대한민국 실내악 작곡제전에서는 2014년도에 처음 시작하여 성공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켰던 KOCOA술래 위촉 제도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한 해 동안 시리즈 음악회에서 연주되는 작품들을 전문가에서부터 일반관객을 아우르는 넓은 범위의 심사의원들의 평가를 받게 하여, 가장 주목 받은 작품의 작곡가에게는 “KOCOA술래”라는 이름으로 다음 해 대한민국 실내악 작곡제전을 위한 작품을 위촉하는 제도입니다. 올해에는 작곡가 김수혜가 KOCOA술래로 선정되어 11월 마지막 음악회에 위촉작품이 연주될 예정입니다. 올해에도 다섯 차례의 음악회가 모두 끝나게 되면 투표를 집계하여 2019년도 KOCOA 술래 작곡가를 선정하게 됩니다.

 


연주회 전에는 해당 음악회 참여 작곡가들의 강연을 통해 연주될 작품들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의 시간을 갖는 작곡제전 세미나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부디 참석하셔서 우리 작곡계의 뜨거운 현재와 밝은 미래를 기대하며 한국 창작음악 작곡가들과 교감하는 시간 되시길 바랍니다.

 

 

세미나 : 6월 5일 수요일 6:15PM
한국예술종합학교 서초동캠퍼스 B143호
연사 : 손민경, 이문석

 

연주순서 : 6월 5일 (수) 오후 8시 /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KOCOA 1번>
김경자 (베리타스 뮤지케)
피아노 솔로를 위한 김기림의 시 <‘바다와 나비’ 그리고...>
Pf. 이귀란

 

<KOCOA 2번>
김연수 (ACL-Korea)
Episodes for Violoncello and Piano
Vc. 조현지/ Pf. 문진호

 

<KOCOA 3번>
이문석 (ISCM)
플루트, 클라리넷, 바이올린,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박 속의 박
Fl. 이준서/ Cl. 홍창준/ Vn. 진민수/ Pf. 전지웅

 

<KOCOA 4번>
이희주 (젊은음악인들의 모임)
현악사중주 다시 태어나도 우리
Vn1. 송정민/ Vn2. 김보라/ Va. 최민정/ Vc. 배규희

 

<KOCOA 5번>
심유주 (대전현대음악협회)
두 대의 거문고를 위한 진도아리랑 변주곡
거문고1 박은혜/ 거문고2 김주현

 

<KOCOA 6번>
이홍석 (21세기악회)
플룻 솔로를 위한 Hhu-u
Fl. 이지영

 

김수원 (1947~1984)
Meditation II for 2 Violins, Cello and Percussion
위로 앙상블: Vn1. 김유경/ Vn2. 박신혜/ Vc. 윤석우/ Perc. 신범수

 

 

 

[작곡가 프로필 및 작품해설]

 

김경자 (베리타스 뮤지케)
작곡가 김경자는 이화여자대학교 및 동 대학원에서 석ㆍ박사 학위(음악박사(작곡) ph.D.)를 취득하였다. 대학시절에는 동아 콩쿨에 입상하였으며 조선일보 신인음악회에 출연하였다. Dmitri Shostakovich Festival and Competition에서 Finalist로 선정되어 작품이 연주되었으며 (Lviv. Ukraine), ISCM-Korea, Pan Music Festival 및 34th ACL Conference and Festival and 2nd Asia-Europe New Music Festival에 초청작곡가로 선정되어 작품이 연주된 바 있다. 2017년에 ‘Taipei Chamber Singers’에서 위촉받은 합창곡 ‘강강술래’가 Taipei 에서 세계 초연되었다. 서울교육대학교 강사 및 초빙 연구원으로 근무한 바 있으며, 현재는 이화여자대학교에 출강 중이며 ACL Korea, ISCM Korea, 작곡동인 Delos, 여성작곡가협회의 정회원 및 Veritas Musicae의 위원으로 일하고 있다.

 

피아노 솔로를 위한 김기림의 시, 『‘바다와 나비’ 그리고...』 (2018)
‘한국시가 있는 음악 시리즈 2’ 에 발표된 작품이다.
김기림의 시 ‘바다와 나비’를 기초로, 작곡가가 재구성한 연장시를 바탕으로 한 작품이다. 원작시 “호기심으로 바다로 내려간 여린 나비는 바닷물에 온몸이 젖어 시리고 아프고 처절하다.” 는 줄거리에 “그러나.. 고통을 통해 성숙해진 나비는 원래 자신의 존재가치를 깨닫고, 자신이 있어야 할, 꽃이 가득한 들로 산으로, 자신과 같은 처지에 있던 다른 나비들의 길잡이가 되어 날아간다.” 는 후속내용을 더하였으며 이를 solo 피아노작품에 담았다. 나비와 바다, 나비의 내면의 모습에 인생의 모습과 진정한 가치관을 투영하였다.

 

김기림의 ‘바다와 나비’
아무도 그에게 수심(水深)을 일러 준 일이 없기에
흰 나비는 도모지 바다가 무섭지 않다.
청(靑)무우 밭인가 해서 내려갔다가는
어린 날개가 물결에 절어서
공주(公主)처럼 지쳐서 돌아온다.
삼월(三月)달 바다가 꽃이 피지 않아서 서글픈
나비 허리에 새파란 초생달이 시리다.

 


김연수 (ACL-Korea)
작곡가 김연수는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와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음대를 졸업하였다(나인용, Erhard Karkoschka, Ulrich Susse 사사). 현재 한양대, 숙명여대, 경희대, 추계예대에 출강하고 있으며 21세기악회, (사)한국여성작곡가협회, 아시아작곡가연맹, ISCM 한국지부, 창악회, Beyond the Border의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Episodes for Violoncello and Piano (2018)
이어지는 여러 개의 단편들로 구성된 이 작품은 두 악기가 만들어내는 프레이즈들의 움직임과 그의 변이를 그린 것으로 ‘인용 그리고 재창조’라는 음악회의 주제를 가지고 쓰여졌다. 슈베르트의 말년의 작품 겨울나그네 중 제 5곡 보리수(Der Lindenbaum)에서 발췌한 몇 가지 재료들은 구체적으로 드러나지 않고 분해되어 각 부분안에서 다양한 형태의 음형적 혹은 음향적 맥락의 소재로 사용되었다. 마지막 부분의 E장3화음의 잔향으로 원곡의 조성을 직접적으로 인용한다. 아주 오래전 마주했던 이 작품에 대한 기억과 그 주변에 있는 몇몇의 단편적인 기억들을 더듬어본다.

 


이희주 (젊은음악인들의 모임)
작곡가 이희주는 대구가톨릭대학교와 동대학원을 졸업했다. 제 14회 영남작곡콩쿨에 입상한 바 있고, 98년 대구국제현대음악제와 제 30회 서울음악제에 입상하였으며, 2010년에는 대구작곡가협회에서 주최하는 올해의 작곡가상을 수상하였다. 2009년 이희주 개인 작곡발표회 ‘바리데기의 노래’, 2011년에는 ‘Amuse의 만남’이라는 타이틀로 2인 작곡발표회를, 2017년 이희주 개인 작곡발표회 ‘바리데기의 노래 II’를 개최한 바 있으며, 큐슈 오키나와 교류음악회, 중국 북경사범대학, 팬뮤직 페스티발, 합포만 국제현대음악제, 대한민국실내악제전 등에서 작품 발표를 하였다. 현재, 대구국제현대음악제 운영위원이며 영남작곡가협회 감사, 대구작곡가협회, 동아시아작곡가협회, 작곡동인 실랑스, 열림, 한국여성작곡가협회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경북예술고등학교에 출강 중이다.

 

현악사중주 다시 태어나도 우리 (2018)
문창용 감독의 다큐영화 <다시 태어나도 우리-Becoming Who I Was>는 고승의 환생으로 태어난 린포체 앙뚜와 그를 지키는 늙은 승려 우르갼이 금단의 땅 티베트에 있는 전생의 마을을 찾아가는 가슴 시린 여정을 담으며 단행본으로도 출간되었다. 이 이야기는 ‘혼자뿐인 순간에도 함께 해줄 사람이 있다’라는 동행의 의미와 삶을 뛰어넘은 무조건적인 사랑으로 잔잔히 나를 채워주었다. 이 작품은, 히말라야 산맥을 끼고 있는 해발고도 3,500미터의 라다크 지역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앙뚜와 우르갼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다섯 개의 짧은 단편들로 표현한 것이다. 영화를 보듯, 그들의 이야기를 읽어가듯 몇 개의 장면을 추려서 다섯 개의 이야기로 엮어보았고, 폴란드 Neo Quartet의 연주로 초연되었다.

 

1. 린포체 - 고승의 환생으로 태어나다 / 2. 오지 않는 소식을 기다리며 / 3. 나는 누구일까
4. 티베트로 가는 길, 소리나팔 / 5. 동행
*린포체(Rinpoche): 전생에 고승이었던 사람이 생명을 다한 후에 다시 인간의 몸을 받아 환생한 사람을 말한다. 티베트 불교에서, 린포체들은 전생에 다 이루지 못한 업을 잇기 위해 몸을 바꿔 다시 태어났다고 전해진다.

 


이문석 (ISCM)
작곡가 이문석은 연세대학교 작곡과를 졸업 후 독일 바이마르 음대에서 Michael Obst와 Rheinhard Wolschina에게 작곡을 사사 받았으며, Klaus Heiwolt에게 음악이론, Robin Minard에게 전자음악을 수학하였다.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작곡기법을 바탕으로 미술, 문학, 무용, 건축, 과학 등 다양한 주제들의 작품들을 음악으로 전환시킴으로써 음악과 예술을 이해하고 경험하기 위한 다각적인 접근을 시도해 나가고 있다.

 

플루트, 클라리넷, 바이올린,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박 속의 박 (2019)
우리나라 전통악기인 박은 음악의 시작과 끝을 알리는 타악기이다. 시작은 한 번, 마침은 세 번 연주한다. ‘박과 박 사이에 소리가 있다’는 생각으로부터 연속하는 박과 박 사이에 다양한 형태의 소리들-선적이거나 수직적인 소리, 잔향, 잡음 등을 병치하여 익숙한 소리들을 새롭게 느껴보고자 하였다.

 

 


심유주 (대전현대음악협회)
작곡가 심유주는 중앙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를 졸업한 후, 미국 시카고 아메리칸 컨서버토리(American Conservatory of Music)에서 작곡 석사(MM)와 박사(DMA)를 졸업하였다. 또한 Northwestern University에서 Dr.William Karlins교수에게 사사를 받았으며 작곡박사(DMA)를 수료하였고, Chicago Young composer 프로그램 scholar로 뽑혀 작곡가 피에르 블레즈(Pierre Boulez)에게 사사 받았다. 난파콩쿨, 서울음악제, 전국대학합창제, Yale University festival콩쿨, Chicago Chamber Collective콩쿨 등을 수상 및 국내외 음악제에 참가 및 초청 연주되었으며, Chicago Ensemble CUBE, New Music GreenMill concert, 피아노모, 독일 드레스덴 필하모닉소년소녀합창단, 과천소년소녀합창단, Ensemble NOVE, Andiemusik 오케스트라, 중앙거문고합주단, 거문고 연주자 박은혜 등에 의해 다수의 작품이 위촉되어 연주되었다.
중앙대 강의전담교수 및 충남대, 숙명대, 명지대를 역임하였고, 현재 아시아작곡가연맹, 창악회, 한국여성작곡가회, 대전현대음악협회(DCMA), 한국동요작곡가협회이사, 동서악회 이사로 활동 중이며, 중앙대, 백석대, 칼빈대, SSI국제학교, 중소기업진흥원 CEO 아카데미에 출강 중이다.

 

두 대의 거문고를 위한 진도아리랑 변주곡 (2018)
진도 아리랑 선율이 두 대의 거문고로 서로 메기고 받는 형식의 주제로 시작되며, 민요 선율의 장식적 변주와 함께 음가의 확대와 축소, 템포의 변화, 두 대의 거문고의 캐논 방식의 대위적 모방 변주와 화성 변주로 구성되어진다. 또한 파사칼리아(저음 선율의 반복을 중심으로 하는 바로크 시대의 대표적인 변주 스타일)적인 변주로 발전된다.

 

“청천 하늘엔 잔별도 많고
우리네 가슴속엔 희망도 많다.
아리 아리랑 쓰리 쓰리랑 아라리가 났네
아리랑 음음음 아라리가 났네”

 

 


이홍석 (21세기악회)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졸업
독일 데트몰트 국립음악대학 작곡과 졸업
현재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교수

 

플룻 솔로를 위한 Hhu-u (2019)
“바람과 소리”의 영역 허물기.... 이 곡에 그려진 기호(악보)로서의 많은 음들은 결코 정확히 들려질 수 없을 것이다. 악보와 소리의 “동일화”를 거부하는 제스처인 것이다. 대상이 완전할수록 그것을 대하는 우리의 감정은 늘 불안하다. 실체가 사라진 “기호들을” 사랑했던 우리의 혼란스러운 “현기증” 그리고 언제나 사랑했던 대상과의 “동일화”는 불안했고 불가능했다.
기억은 흩어지고 그 흩어진 조각들은 또 다른 허구가 된다. 한 번의 내쉬는 “한숨”과도 같은 의성어인 “후-우” 여기서 플룻은 음들을 감추고 그저 바람을 분다.

 


김수원 (1947-1984)
작곡가 고 김수원은 서울대 작곡과와 동대학원,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음대를 졸업하고 1980년대 초 귀국해 영남대 교수로 부임했다. 동아콩쿨과 중앙콩쿨 작곡 부문에서 잇따라 우승한 그는 대구에서 개인 작곡 발표회를 갖는 등 왕성한 활동을 벌이다가 1984년 6월 37세 젊은 나이로 타계했다.

김수원은 '오케스트라를 위한 네개의 조각' '7인의 주자를 위한 영상' 등 40여곡의 유작을 남겼고 영남대 작곡과에 '김수원 장학금'을 기증, 지금껏 매년 2명이 혜택을 보고 있다.

 

Meditation II for 2 Violins, Cello and Percussion
김수원의 작품 명상 II (Meditation II)는 3개의 악장으로 구성되어져 있다. 2대의 바이올린과 첼로, 타악기를 위한 본 작품에서 작곡가 김수원은 한국적 선율의 현대적 표현을 염두하고 쓴 작품인 듯하다. 곡의 중간 2악장의 첼로중심의 가락을 중심으로 시작과 끝 (1악장과 3악장)이 연결되어져 있다. 1악장의 시작은 동양적 명상을 위한 반복적 리듬의 연주를 시작으로 첼로의 가락이 인간 삶의 호흡, 번뇌 등을 표현하고 2악장에서는 개인의 많은 이야기를 담아내듯 작곡가의 많은 이야기를 첼로에 담고 있다. 3악장은 1악장과 2악장에서 제시되었던 선율들을 반복함으로 번뇌, 이야기 등이 명상을 통한 성찰 또는 개인의 답을 찾고자하는 노력을 표현하는 듯 반복함으로 명상의 의미와 과정을 악곡의 구조에 담아내려 했다. 음악적 기교에 치중하기보다 개별 악기 선율의 흐름과 조화 및 즉흥적 표현을 담아내어 다양한 측면에서 자유로지고자 했음을 나타낸 작품이다.

 

 

[연주자 프로필]

 

피아노 솔로를 위한 김기림의 시, 『바다와 나비 그리고...』

 

Piano _ 이귀란
. 이화여대 학부 및 대학원 졸업
. 미국 Eastman School of Music(M.M 및 D.M.A 졸업)
. 뉴질랜드 크라이스트처치, 아카로아, 헝가리 부다페스트, 서울 예술의전당, 세종체임버홀, 성남아트센터, 영산아트홀 등에서 다수의 연주회 활동, 이화쳄버오케스트라, 안양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과 협연
. 이화여대 객원 및 초빙교수, 서울교대, 단국대, 숙명여대, 명지대 강사 역임
. 현) 울산과기원(유니스트) 기초과정부 초빙 조교수, 한국리스트협회 이사, 이화쳄버앙상블 단원


Episodes for Violoncello and Piano

 

Cello _ 조현지
. 독일 바이마르 국립음대 학사과정(Vordiplom)
. 동대학원 전문연주자과정(Diplom), 마스터과정(Master of Music)
. 독일 Jenaer Philharmonie 단원 역임
. 현) 인천예고, 동인천 교육청 오케스트라 출강, 서울솔리스트
첼로앙상블 수석단원, 앙상블 엑스, 앙상블 알레스트링 첼리스트

 

Piano _ 문진호
. 경원대학교(현 가천대학교 졸업)
. 독일 로스톡 국립음대 디플롬, 마스터,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 에피날 국제콩쿨, 슈베르트 & 현대곡 실내악 국제콩쿨 등 입상.
"Moments Musicaux" 솔로앨범 발매
. 현) 가천대학교 출강, 트리오 파로스, 앙상블 X 멤버


플루트, 클라리넷, 바이올린, 첼로와 피아노를 위한 박 속의 박

 

Flute _ 이준서
. 선화예술고등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음악원 졸업
. 앙상블디아니마, 보로딘심포니, 송파교향악단과 협연
. EBS스페이스공감, 아르떼TV 수목콘서트 방송출연, Wm.S Haynes 130주년 콘서트, 예술의전당 11시 콘서트, 금호로비음악회 출연
. 현) 송파구립교향악단 수석 계원학교 출강, 한국플루트협회이사 트리오라움, 타랑퀸텟 리더, Dolce Haynes Artist

 

Clarinet _ 홍창준
. 한국예술종합학교 예술사 졸업
. Rueil Malmaison C.N.R Superier 졸업
. 베를린 U.d.k(베를린 예술대학)K.A 졸업
. 중앙음악콩쿠르 클라리넷 부문 1위
. 현) 영남대, 서울교대, 계원예중 출강

 

Violin _ 임홍균
. 서울예고 졸업
. 파리시립음악원(CNR de Paris) 졸업
. 파리국립고등음악원(CNSM de Paris) 졸업 및 실내악과정 졸업
. 베를린국립음대 Konzertexamen과정 졸업
. 일본 Hyogo Performing Arts Center Orchestra 수석 역임
. 현) 연세대학교 객원교수, 부산대학교, 서울예고, 예원학교 출강, 부산시립교향악단 악장

 

Piano _ 전지웅
. 선화예고, 연세대학교 졸업
. 베를린한스아이슬러국립음대 석사 졸업
. 자브뤼켄국립음대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예술의전당 리사이틀홀, 세종문화회관,
금호아트홀 연세 등 독주회 및 실내악 연주
. 현) 창원대학교, 선화예고, 선화예술학교 출강

 

Cello _ 진민수
. 연세대학교 졸업
. 독일 드레스덴국립음대 석사(Master) 졸업
. 독일 드레스덴국립음대 Meisterklasseexamen 졸업
. 서울국제음악제,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객원수석 역임
. 현) 경기예고, 선화예고 출강


현악사중주 다시 태어나도 우리

 

Violin _ 송정민
. 독일에센국립음대 학사 및 석사 졸업
. 독일에센국립음대 실내악과정 수료
. 뉴월드 필하모닉, 성남시향, 포항시향 등 다수 객원활동,
Folkwang Symphony Orchestra 악장 역임

 

Violin _ 김보라
. 미국 신시내티 대학교 음악원 석사 졸업
. 미국 신시내티 대학교 음악원 연주자과정
. 미국 시카고 시빅 오케스트라 2009-2010 시즌 정규단원 역임
. 현) 대구시립교향악단 단원, DCMF 앙상블

 

Viola _ 최민정
. 경북대학교 예술대학 음악학과 학사 및 석사
. Internationale Sommerakademie Uni. Mozarteum 수료
. 2009-2011 Korea Philharmonic Festival 수석역임, 대구국제현대음악제?동아시아?영남국제현대음악제 등 초청연주 및 실내악연주
. 현) 대구시립교향악단 비올라 부수석, DCMF 앙상블단원

 

Cello _ 배규희
. 영남대학교 기악과, 독일 Hochschule fur Musik Freiburg, Kunstlerische Ausbildung Diplom 졸업
. Salzburg Mozarteum Sommerakademie, International Musikkurs in Meissen, International Musikakademie in Schwetzingen, Kronberg Cello Festival 수료
. Masterclass: Janos Starker, Andre Emilianoff, Julius Berger, Michael Flaksman, Peter Bruns
. 현) 대구시립교향악단 단원, 경북예고 출강, 영남대학교 출강, Melos 앙상블 단원


두 대의 거문고를 위한 진도아리랑 변주곡

 

거문고_ 박은혜
. 중앙대학교 일반대학원 음악학과 박사 수료
. 국가무형문화재 제16호 거문고산조 이수자
. 제15회 한밭국악전국대회 최우수상, 제9회 복사골 국악대제전 최우수상
. 영산그레이스홀 목요초청음악회, 개인 독주회 개최, 호주, 미국 등지에서 협연 및 독주회 개최, 박은혜 신쾌동류 거문고산조 독주회, 전수 발표회
. 가톨릭대학교 음악학부 강사 역임, Corea Instrument Band
‘Merinae’ 앨범 발매
. 현)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전통예술학부 출강

 

거문고_ 김주현
. 중앙대학교 교육대학원 음악교육학 석사 졸업
. 국가무형문화재 제 16호 거문고 산조 전수자
. 문화예술교육사 자격 취득
. Asiagraph in Shanghai 초청 공연
. 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국악예술강사, 중앙거문고합주단, 한국거문고앙상블 단원


플룻 솔로를 위한 Hhu-u

 

Flute_ 이지영
. 예원학교, 서울예고,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졸업
. Peabody Conservatory of Music 대학원 졸업
. 현) 협성대학교 기악과 교수
여음목관5중주, TIMF앙상블 멤버, (주)파가니니 아티스트


Meditation II for 2 Violins, Cello and Percussion(위로 앙상블)

 

Violin _ 김유경
. 예원학교, 서울예고, 서울대학교 학사과정 우등졸업
. 파리 에꼴노르말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 프랑스 파리 시립 음악원(CRR de Paris)최고 연주자과정 졸업
. 파리 국립고등음악원(CNSMDP) 석사과정, 연주학 박사과정 졸업
. 현) 예원학교, 서울예고, 전남예고, 부산대학교 출강. 현대음악앙상블 위로 멤버, 서울내셔널심포니오케스트라겸임악장

 

Violin _ 박신혜
. 독일 뮌스터 음악대학 학사 석사 졸업
. 프랑크푸르트 음악대학 석사졸업
. 앙상블 모던아카데미 장학생 졸업
. 자브리켄 음악대학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 현)선화예중 출강, 현대음악 앙상블 위로 멤버, 심포니송 오케스트라 수석

 

Cello _ 윤석우
. 프랑스 리옹 국립고등음악원 석사
. 프랑스 파리 국립고등음악원 실내악과정 졸업
. 프랑스 불로뉴 국립음악원 최고연주자과정 졸업
. 현) 군포프라임필하모닉 수석, 현대음악앙상블 위로 멤버

 

Percussion _ 신범수(객원)
. 프랑스 말메종 음악원(CNR de R.Malaison) 최고연주자 과정 수석 졸업
. 네덜란드 쯔볼레 음악원(Zwolle Conservatory) 최고연주자 과정 (TF) 수석 졸업
. 트리니타스 챔버 오케스트라 팀파니스트
. Ensemble M.U.S.E.
. 경기대학교 외래교수

 

세미나 연사 / 손민경
. 서울대학교 음악대학 작곡과 이론전공 졸업
. 미국 노스웨스턴대학 음악학 석사 졸업
. 현) 서울대학교 대학원 음악학 박사과정

 

Tickets
Classics
Package
Yearly
LIFE
DITTO Classics
Travel
LIBRARY
Balcony Friends
Magazine
e-Leaflet
Program Archive
LOUNGE
News
Event
FAQ
Booking Guide
Contact us
Join MEMBER
About Club BALCONY
Join Club BALCONY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