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Tickets Classics
금호 아름다운 목요일 - 스와나이 아키코 Violin 카네코 요코 Piano (III)
2019.05.16
2019년 5월 16일 목요일 오후 8시
금호아트홀 연세
전석 일반 50,000원
미취학아동입장불가
주 최: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후 원: 아시아나항공(주)
문 의: 02)6303-1977
인터파크 예매
인터파크연동예매 안내문
★본 공연은 미취학 관람불가 공연입니다.★
★할인 적용된 티켓은 공연당일 신분증 미지참시 구입하신 티켓의 차액을 지불하셔야 하오니 꼭 지참해주시기 바랍니다.★
★연주자의 요청으로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국가유공자할인 동반1인까지 - 50%
- 장애인할인(1~3급) 동반1인까지 / 장애인할인(4~6급) 본인만 - 50%
- 경로우대(만70세이상) 본인만 - 40%

*증빙자료 미지참시 현장차액지불
Untitled Document

 

PROGRAM

 

루트비히 판 베토벤 Ludwig van Beethoven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제4번 a단조, Op.23
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4 in a minor, Op.23
Presto
Andante scherzoso, piu Allegretto
Allegro molto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제10번 G장조, Op.96
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10 in G Major, Op.96
Allegro moderato
Adagio espressivo
Scherzo. Allegro
Poco allegretto

 

I N T E R M I S S I O N

 

바이올린과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제9번 A장조, ‘크로이처’, Op.47
Sonata for Violin and Piano No.9 in A Major, "Kreutzer", Op.47
Adagio sostenuto - Presto
Andante con Variazioni
Finale. Presto

 

※ 연주자의 요청으로 프로그램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PROFILE

 

스와나이 아키코 Akiko Suwanai │ Violin

 

더 타임즈로부터 “생동감 넘치는 리듬, 깔끔하고 확고한 고귀한 연주”라는 극찬을 받은 일본 바이올리니스트 스와나이 아키코는 1990년 차이콥스키 국제 음악 콩쿠르에서 최연소로 우승한 이래유명 지휘자, 전 세계 주요 오케스트라들과 함께 정기적으로 연주를 가지며 국제 무대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이번 시즌 스와나이 아키코는 지휘자이자 작곡가인 페테르 외트뵈시의 지휘로 그의 바이올린 협주곡 세븐을 연주하며 드레스덴 슈타츠카펠레 협연 데뷔 무대를 갖는다. 또한 그녀는 블라디미르 유로프스키의 지휘 아래 베를린방송교향악단과 베를린에서 연주하고 일본 투어를 함께하며, 수잔나 멜키가 지휘하는 헬싱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협연자로 데뷔한다. 그 밖의 2018/19 시즌 주목해야 할 공연으로는 실뱅 캉브레링이 지휘하는 요미우리 닛폰 심포니 오케스트라, 클라우스 메켈레가 지휘하는 툴루즈 카피톨 국립 오케스트라, 피에타리 인키넨이 지휘하는 재팬 필하모닉과의 공연이 있다. 스와나이 아키코는 바르샤바에서 새로이 개최된 유포니스 페스티벌에서 지휘자 로렌스 포스터, 폴란드 국립 라디오 방송 교향악단과 함께 오프닝 무대를 장식하며, 에이빈 굴베르그 옌센의 지휘로 슬로베니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브라티슬라바 음악 페스티벌 폐막 무대를 올린다. 2018년 11월에는 명성 높은 파리 롱티보 크레스팽 국제 바이올린 콩쿠르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열정적인 실내악 음악가로서 스와나이 아키코는 오랫동안 지속적으로 수많은 음악가들과 함께 협업해오고 있다. 2018/19 시즌 그녀는 3년에 걸쳐 서울 금호아트홀에서 카네코 요코와 함께 베토벤 바이올린 소나타 전곡 시리즈를 연주하며, 여름에는 함부르크의 마르타 아르헤리치 페스티벌과 라이프 오베 얀스네스가 설립한 로젠달의 실내악 페스티벌에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음악가들과 함께 실내악 무대를 선보인다.

 

최근 스와나이 아키코는 밤베르크 심포니, 디트로이트 심포니와 협연하였으며, 파보 예르비가 지휘하는 파리 오케스트라, 발레리 게르기예프가 이끄는 마린스키 오케스트라, 로렌스 포스터 지휘의 홍콩 필하모닉, 프랑수아 자비에 로트가 지휘하는 쾰른 귀체르니히 오케스트라, 지휘자 지안안드레아 노세다와 이스라엘 필하모닉, 파블로 헤라스 카사도 지휘의 필라델피아 오케스트라 등과 함께 호흡을 맞췄다.

 

스와나이는 닛폰음악재단의 후원으로 전설적인 바이올리니스트 야샤 하이페츠가 연주했던 스트라디바리우스 Dolphin(1714)를 연주하고 있다.

 

 

카네코 요코 Yoko Kaneko │ Piano

 

도쿄 토호 가쿠엔 음악학교를 거쳐 파리 국립고등음악원을 졸업한 피아니스트 카네코 요코는 피아니스트이자 포르테 피아니스트이며 동 세대 피아니스트 중에서도 섬세한 음색으로 잘 알려져 있는 연주자이다.

 

각 곡이 지니고 있는 진정한 가치를 발견하기 위해 옳은 해석과 각 작곡가들이 요구하는 정확한 스타일을 찾아 연주하고자 하는 개인의 노력은 카네코 요코가 전설적인 선생님들과 함께 공부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으며 제르멘느 무니에, 미셸 베로프, 이본 로리오-메시앙으로부터 피아노를 사사받았고 장 무이에르, 메나헴 프레슬러, 장 위보, 죄르지 쿠르탁으로부터 실내악을 사사받았다. 그리고 원전음악 연주를 시작하게 된 계기로는 선배 연주자인 아리타 마사히로와 조스 판 이머젤의 영향이 있었다.

 

잘 알려지지 않은 곡들을 발굴하여 연주하는 등 열정적인 실내악 연주자인 카네코 요코는 가브리엘 피아노 콰르텟과 함께 총 6장의 음반을 발매하였으며 MA 레코딩을 통해 가브리엘 포레와 에르네스트 쇼송의 곡들을 수록한 음반을 발매하였다.

 

포르테 피아노를 연주한 음반으로는 모차르트의 2대의 피아노를 위한 협주곡을 조스 판 이머젤과 함께 녹음하여 발매하였고, 바로크 첼리스트 크리스토프 코인과 함께 연주한 음반이 발매되었다. MA 레코딩을 통해서 베토벤 피아노 소나타 및 모차르트, 바흐의 건반 곡들이 수록된 음반을 출시하였으며 카네코 요코는 자신의 음반들을 통해 디아파종 도르, 영국판 그라모폰에서 ‘이 달의 음반’으로 선정되는 등 권위 있는 언론사들로부터 큰 호평을 받았다.

 

카네코 요코는 2009년부터 도쿄 센조쿠 가쿠엔 음악원에서 마스터클래스를 가르치고 있으며 프랑스 라 로슈 귀용 성에서 실내악과 포르테 피아노를 가르치고 있다.

Tickets
Classics
Package
Yearly
LIFE
DITTO Classics
Travel
LIBRARY
Balcony Friends
Magazine
e-Leaflet
Program Archive
LOUNGE
News
Event
Balcony Talk
FAQ
Booking Guide
Contact us
PARTNER
Presenter
Venue
Join MEMBER
About Club BALCONY
Join Club BALCONY
Friends of Club BALCONY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