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Tickets Classics
안드레아스 블라우 내한공연
2019.01.05
2019년 1월 5일 토요일 오후 8시
예술의전당 IBK챔버홀
R석 일반 70,000원
S석 일반 50,000원
8세이상 관람가능
플루트아트센터 FluteArtsCenter
주관: 플루트아트센터 FluteArtsCenter
후원: 코스모스악기, 무라마츠플루트, 파가니니, 크롬바커
031-278-1438
인터파크연동예매 안내문
※할인에 해당하는 증빙자료(학생증, 신분증, 복지카드, 유공자증 등) 미 지참시에는 현장에서 차액을 지불한 후 관람이 가능합니다.

- 플루트아트센터 팔로워 20% (매수제한없음 / 플루트아트센터 SNS 팔로우 화면 확인)
- 장애인 복지카드 소지자(1급~3급) 본인 및 동반 1인 50% / (4급이하) 본인 50%
- 국가유공자증, 의상자(1~2급)증 / 소지자 본인 및 동반 1인 50%
- 유족증(국가유공자,의사자), 의상자(3급이하)증 / 소지자 본인 50%
Untitled Document

 

1969년 20세의 나이로 지휘자 카라얀에 의해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플루티스트로 발탁되어 2015년 6월 20일 마지막 공연을 마칠 때까지 무려 46년간 최고의 연주를 보여준
전설적인 플루티스트의 독주 리사이틀!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한가운데에서 최고의 동료들 그리고 매혹적인 음향 속에서
함께 연주하는 것은 언제나 나에게 새롭고 행복한 경험을 선사했다.
-Andreas Blau-

 

 

무려 46년간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에서 활동하며 지휘자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클라우디오 아바도, 사이먼 래틀을 비롯한 세계 최고의 음악가들과 호흡을 맞춰온 전설적인 플루티스트, 안드레아스 블라우가 한국에서 처음 독주 리사이틀로 관객을 찾는다.
공연 1부에서는 클래식한 플루트의 음색을 잘 보여 줄 수 있는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의 b단조 소나타와 드비엔느의 소나타를 연주한다. 2부에서는 안드레아스 블라우만의 색깔을 보여줄 보짜의 “Image”와 화려한 테크닉으로 수놓게 될 카르멘 판타지를 연주하며 특히 공연의 마지막에는 유럽에서 발매 되어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던 앨범 “BLUE HOUR”의 수록 곡들 중 일부를 선보일 것이다.

 

[프로그램]

 

요한 세바스티안 바흐 - 플루트 소나타 B단조 BWV 1030
Johann Sebastian Bach - Sonate h-moll, BWV1030

 

1. Andante
2. Largo e dolce
3. Presto

 

프랑수와 드비엔느 - 플루트와 피아노를 위한 소나타 D장조
Francois Devienne - Sonate D-Dur for Flute and Klavier

 

Intermission

 

외젠 보짜 - 플루트 솔로를 위한 이미지 op. 38 Eugene Bozza - Image op. 38 for Flute solo

 

프랑수와 보르네 - 카르멘 환상곡
Francois Borne - Carmen Fantasie

 

BLUE HOUR“ (Six Pieces) (몬티-차르다시 외 5곡)

 

 

[아티스트 프로필]

 

플루티스트 안드레아스 블라우
안드레아스 블라우는 1949년에 베를린에서 태어나 게르트루트 쵤러의 지도 아래 13살에 플루트를 시작하였다. 칼하인츠 쵤러를 사사하며 베를린 음대를 졸업하고 1967-1969년에는 미국 인터로켄의 장학생으로 선발되기도 했던 안드레아스 블라우는 지휘자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에 의해 20세의 나이로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수석 플루티스트로 선발 되었다.
1968년 이미 잘츠부르크 모차르테움에서 독주회를 가진 그에게 잘츠부르크 신문은 ?그는 마술피리의 수호신인가“ 라고 평가하기도 했다. 그는 또한 여러 신문에서 ?동화처럼 신비로운 음색의 플루트 솔로“, ?영혼을 담은 소리“, ?풍부한 표현력을 가진 비르투오소“ 등의 평가를 받기도 했다.
카라얀에 의해 설립된 오케스트라 아카데미에서는 창단 멤버로서 1973년부터 2015년까지 여러 제자들을 키워냈다. 그의 많은 제자들은 베를린 필하모닉, 빈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비롯한 전세계 오케스트라에서 수석 플루티스트로 성장했다.

 

그는 지도자로서 카라얀 아카데미에서의 활동뿐 아니라 유럽, 미국 그리고 아시아에서도 정기적인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많은 학생들을 가르쳤으며 2005년에는 상하이 음악원에서 교수로 임명되기도 했다.
베를린 필하모닉에서 활동하는 동안 지휘자 사이먼 래틀, 헤르베르트 폰 카라얀, 클라우디오 아바도, 다비드 오이스트라흐, 예후디 메누힌 등의 대가들과 함께 연주했으며 특히 지휘자 야닉 네제 세겡과는 협연과 CD, DVD등의 녹음을 진행했다. 안드레아스 블라우는 솔로와 실내악 주자로서도 전세계를 여행하며 활동했고 여러 국제음악콩쿠르의 심사위원으로 초청되었다.
그는 또한 ?베를린 필하모닉 목관 솔리스트“를 창단했으며 ?베를린 14인의 플루트“의 리더이자 음악감독이기도 하다. 그들의 두번째 음반인 ?Ein grenzenloses Flotenvergnugen ? Vol. 2“는 유럽 클래식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으며 2016년에는 ?L´Inverno degli Flauti“ 라는 6번째 음반을 발표했다.

 

피아니스트 문재원
6세 때 호주로 이민을 떠난 제임스 재원 문은 12세의 나이에 시드니오페라하우스 콘서트홀에서 데뷔하였다. 호주의 명문 사립학교 크랜부룩스쿨에서 장학금을 받아 입학하였고, 2005년까지 피아니스트 Claudio Arrau의 제자인 시드니음대 Elizabeth Powell 교수에게 사사하였다. 2000, 2001년에는 호주 A.M.E.B.에서 최고점수로 획득하였고, 2004년에는 전국 음악시험에서 1등을 하여 다시 한번 시드니오페라하우스 콘서트홀 무대를 서게 되었다. 호주 클래식계를 이끌어갈 기대주로 성장한 그는 2005년 시드니음대 장학금과 2005-6년 독일학술교류처(DAAD) 장학금 수혜로 독일 하노버국립음대를 입학하였으며 세계 유수의 피아니스트들이 거쳐간 Arie Vardi 교수 문하에서 석사과정 (Kunstlerische Ausbildung)과 최고연주자과정 (SoloklasseKonzertexamen)을 졸업하였다.

 


호주에서 열리는 야마하청소년 국제피아노콩쿠르, 레브블라쎈코 피아노콩쿠르, 쿠링가이 협주곡콩쿠르, 심포니오스트레일리아 영퍼포머스어워즈, 시드니 국제피아노콩쿠르, 칼라브리아 국제피아노콩쿠르, 슈타인베르크 국제피아노콩쿠르 등 다수의 콩쿠르에 입상을 하였으며, 코메르츠뱅크 국제실내악콩쿠르, 브람스 국제음악콩쿠르, 몽트레알 국제음악콩쿠르, 하마마츠 국제피아노콩쿠르 등 실내악과 피아노 국제콩쿨에서도 피아널리스트로써 주목받아왔다. 쿠링가이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웨스트오스트레일리안 심포니오케스트라, 더퀸즈랜드 오케스트라, 바카우 필하모닉오케스트라, 최근엔 KBS홀에서 방성호 더웨스턴심포니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 호주,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태리, 폴란드, 체코, 오스트리아, 일본, 캄보디아, 싱가포르, 홍콩, 캐나다, 미국 등에서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풍부한 경험을 쌓으며 끊임없이 무대활동을 통해 관객들을 만나고 있다.
현재 MBC라디오 ‘산들의 별이 빛나는 밤에’ 매주 토요일 고정 게스트로 출연하고 있고,성신여자대학교, 한세대학교, 계명대학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 심혈을 기울임과 동시에 앞으로 실내악과 솔로 무대로 다양한 레퍼토리를 통해 관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Tickets
Classics
Package
Yearly
LIFE
DITTO Classics
Travel
LIBRARY
Balcony Friends
Magazine
e-Leaflet
Program Archive
LOUNGE
News
Event
Balcony Talk
FAQ
Booking Guide
Contact us
PARTNER
Presenter
Venue
Join MEMBER
About Club BALCONY
Join Club BALCONY
Friends of Club BALCONY
가입사실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