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Tickets Shows
스노우맨(The Snowman)
2009.03.28 ~ 2009.04.12
화-목 7:30PM/금-토 3PM,7:30PM/일 2PM,6PM
(*3월28일(3시)공연없음 4/8(3시)공연있음 4/12(6시)공연없음)
예술의전당 오페라극장
R석 8만원 | S석 6만원 | A석 4만원
무역협회 회원사 5% 할인
코엑스 멤버스 5% 할인
롯데마트 문화센터회원 10% 할인
쿠폰할인 10% 할인
극단사다리회원할인 15% 할인
쿠폰할인 15% 할인
유료회원 20% 할인
패밀리 업! 프렌즈 업! 20% 할인
만48개월 이상(의료보험증 필지참)
(주)크레디아
버밍햄 레퍼토리 씨어터(Birmingham Repertory Theatre)
http://www.credia.co.kr/snowman/snow_man.html,
1577-5266

[사랑티켓 참가작]

 


★ 공연시간

 

* 3/28() 3시 공연없음. 첫 공연! 730

 

* [아시아 초연기념! A석 50%할인! (평일 낮공연만 해당. 전화예매 1577-5266)]

  

   4월1일(수)11시, 4월3일(금)3시, 4월8일(수)3시, 4월10일(금)3시

3.28()

29()

30()

31()

4.1()

2()

3()

 

2:00

 

 

11:00

 

3:00

7:30

6:00

 

7:30

  7:30

7:30

7:30

4()

5()

6()

7()

8()

9()

10()

3:00

2:00

 

 

3:00

 

3:00

7:30

6:00

 

7:30

7:30

7:30

7:30

11()

12()

 

 

 

 

 

3:00

2:00

 

 

 

 

 

7:30

 

 

 

 

 

 

 
 

 

★ 러닝타임 : 110분(인터미션 포함)

 

** 만48개월 이상(의료보험증 필지참)

미취학 아동은 보호자 동반시에만 입장이 가능하며 보호자분도 따로 티켓을 구매하셔야 합니다 **

  

* 스노우맨 블로그 바로가기

 

할인정책

 

할인명

할인

가능매수

현장 지참

TIP!!

현명한 엄마' 할인

20%

1인4매'이상
구매시

-

현명한 엄마' 티켓을 구매한 분들께
베스트셀러 '눈사람아저씨'를 드립니다
전화예매시에만 가능합니다. 
(책 제공이 마감 되었습니다.)

S석 스노우맨석 할인

40%

    평일 공연에 한하며, 선착순 50명까지 해당됩니다.
당일 현장 구매시에는 불가능합니다.

아시아 초연기념 할인

50%

평일 낮 공연에
한함

  평일 낮 공연. A석에 한합니다.
4/1 (수) 11시, 4/3 (금) 3시, 4/8 (수) 3시, 4/10 (금) 3시
당일 현장 구매시에는 불가능합니다.

코엑스 멤버스

5%

1인 4매까지

멤버스 카드

클럽발코니 예매시에만 가능합니다.

무역 협회 회원사

5%

1인 4매까지

멤버스 카드

당일 현장에서 증빙 자료 미지참시 차액 부과

장애우
국가유공자 

1 ~3급

50%

동반 1인까지

복지카드 

전화예매시에만 가능 합니다.

당일 현장에서 증빙 자료 미지참시 차액 부과

국가유공자

국가유공자증

4급 이하

본인만

복지카드 

국가유족증

국가유족증

유공자배우자

쿠폰 할인

10%

쿠폰에 기재된
해당 할인
매수대로
적용됩니다.

해당
할인 쿠폰

알라딘,인터파크서점,남양아이,씨즐러,파파존스피자,
토니로마스 예당점,엔제리너스커피,하나로마트,맘앤앙팡
삼성어린이박물관,키즈모터쇼,오봉팽,재미스,하나로클럽

당일 현장에서 쿠폰 미지참시 할인 금액 만큼 차액 부과

15%

아이파크몰,위즈아일랜드,현대백화점
당일 현장에서 쿠폰 미지참시 할인 금액 만큼 차액 부과

 

SK에너지-엔크린

당일 현장에서 쿠폰 또는 SK엔크린보너스카드 미지참시 할인 금액 만큼 차액 부과

지하철 메트로

10%

1인 4매까지

지하철 메트로
포스터 사진

지하철 메트로에 부착된 포스터 사진 지참
※ 모든 할인은 중복으로 적용되지 않습니다.    
※ 공연 예매 전 관람 가능한 연령을 꼭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쿠폰할인의 경우, 소지하고 계신 쿠폰의 할인금액과 매수에 맞춰 결제하시면 됩니다.

 

*<스노우맨>티켓을 가져가면 <토니로마스>예술의전당지점'Oriental Chicken Salad'가 공짜!!

 

(행사기간 3.1~4.19/테이블당 1회 이용 가능합니다)

 

★★★★★

  셰익스피어, 비틀즈, 해리포터를 잇는 영국의 자랑 <스노우맨>

- 주한영국대사 마틴 유든(Martin Uden)

 

 

영국 문화의 일부가 된 <스노우맨>이 세계 각지에 알려지고, 또 사랑 받게 되어 기쁩니다.

 

셰익스피어의 매력이 영어를 사용하는 국가들의 국경을 넘어 빛을 발하듯,

비틀즈의 인기 역시 그들이 노래하는 가사를 이해하지 못 하는 사람들에게까지 뻗어나가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날의 영국은 <반지의 제왕>, <나니아 연대기>, <제임스 본드>, 그리고 <해리 포터>와 같은 작품이 보여주듯이 이야기로 사람을 매혹시키는 능력을 그 어느 때 보다 더 강하게 뽐내고 있습니다.

 

흡인력의 원천이 무엇이건, 세계 각지의 관객과 함께 본 공연의 독창성과 기술을 나눌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서울은 날이 갈수록 무언극, 창작 산업의 중심지로 발전해가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곳은 스노우맨이 내려와 그만의 마법을 걸고 가기에 딱 알맞은 곳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한마디로, 절대 놓쳐서는 안될 슈퍼 패밀리 쇼

“All in all, a super family show and one which you must not miss.” – BBC

  

가족 문화의 명품 롤스로이스 <스노우맨>

“The Rolls-Royce of Family’s Entertainment” – London Evening Standard

 

 

 

16년간 영국 박스오피스 1위, 

로얄패밀리쇼<스노우맨>오리지널팀 한국 첫 내한!! 

 

 

1. 동화, 애니메이션에 이어 공연으로 만나다!

 

1978년 레이먼드 브릭스(Raymond Briggs)가 쓴 동화 <스노우맨>은 유럽 전역은 물론, 일본에서도 100만부 이상 판매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은 베스트셀러다. 원작자 레이먼드 브릭스는 <스노우맨>으로 1982년 문학의 최고봉인 프란시스 윌리엄즈상을 수상하였다.
1982년 <스노우맨> 은 극장용 단편 애니메이션 영화로 제작된다. 한 컷 한 컷 파스텔로 그림을 그려서 마치 살아 움직이는 그림책을 보는 것 같은 <스노우맨>은 러닝타임이 26분 밖에 되지 않는 짧은 영화지만, 83년 뉴욕 국제 영화제와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 84년 시카고 국제 영화제 최우수 작품상을 수상하여 작품성을 인정 받았다. 애니메이션의 클라이막스라 할 수 있는 스노우맨과 소년의 비행장면은 뒤로 보이는 배경의 각도가 끊임없이 변하면서 보는 이로 하여금 감탄사가 절로 나오게 한다. 이 영화는 미국 등 세계 각국에서 비디오로 출시되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지금까지도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 영국 채널 4에서 방송되며 시청률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
1993년 영화 <스노우맨>의 작곡 작사가 하워드 블레이크(Howard Blake)는 버밍햄 레퍼토리 시어터(Birmingham Repertory Theatre)와 함께 <스노우맨>을 무대에서 선보인다. <스노우맨> 영화의 핵심이 되었던 음악 ‘Walking in the Air’를 바탕으로 재미있고 감동적인 작품 <스노우맨>이 무대에 선보였고, 이는 온 가족을 사로잡았다.

* 영화 : 다이앤 잭슨(Dianne Jackson) 감독(82)
뉴욕국제영화제, 영국아카데미사상식 최우수 작품상 수상(83)
시카고국제영화제 최우수 작품상 수상(84)
동경영화제 초청작(85)

 

2. 16년간 영국 박스오피스 1위, <스노우맨> 한국 첫 내한

 

<스노우맨> 은 1993년 공연된 이래 영국에서 16년간 장기 공연 되며 연말 흥행 1위를 하고 있는 작품으로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가족 공연이다. 눈 내리는 겨울 밤을 배경으로 환상적인 무대와 아름다운 선율의 음악 (‘Walking in the Air’), 그리고 감동적인 스토리는 보는 이의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어 준다. <스노우맨>은 가족 대상의 공연이라는 점과, 아이들과 상상의 친구와의 우정과 모험을 그린다는 점, 그리고 매년 연말에 선보인다는 점에서 <호두까기 인형>과 자주 비견된다. 유럽의 아이들에게 산타클로스보다 친숙한 캐릭터인 ‘스노우맨’은 유럽의 엄마들이 매년 아이들에게 꼭 보여주는 작품으로 16년간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매년 연말 영국 웨스트엔드의 피콕 씨어터에서 하루에 2~3 번씩 공연되는 <스노우맨>을 보기 위해 유럽의 가족들은 영국으로 여행을 떠나며, 스노우맨과 함께 유럽의 아이들은 꿈을 키워나간다.

 

 

3. 최고의 아티스트를 매혹하는 음악 ‘Walking in the Air’

 

<스노우맨>하면 떠오르는 음악 ‘Walking in the Air’는 작곡가 하워드 블레이크(Howard Blake)가 <스노우맨> 동화를 보고 영감을 얻어 작곡, 작사한 곡이다. 이 곡은 소년과 눈사람이 북극으로 비행할 때 흘러나오는 노래로 대사 없이 모든 내용을 캐릭터의 동작과 음악만으로 보여주는 영화에서 중요한 몫을 해내고 있다. ‘Walking in the Air’는 단순한 영화 OST를 넘어 남녀노소를 불문한 전세계의 아티스트들의 사랑을 받아왔다. 웨일즈 소년합창단 알레드 존스(Aled Jones)는 1985년 ‘Walking in the Air’를 불러 영국 팝 차트 3위에 오르면서
유명 인사가 되었다. 1994년 조지 윈스턴이 발매한 ‘Forest’ 앨범은 <스노우맨>의 사운드트랙으로 채워져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또한 플라시도 도밍고와 리카르토 코치안데가 비엔나의 ‘A Gala Christmas’에서 이 음악을 불러 한번 더 유명세를 타게 된다. 영국 1TV ‘브리튼즈 갓 탤런트(Britain’s got talent)’에서 1위에 오르며 영국의 음악신동으로 떠오른 9살의 코니 탤벗도 2008년 ‘크리스마스 앨범’에 ‘Walking in the Air’를 수록했다. 그리고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소프라노 조수미는 영화 사운드 트랙을 엮어서 낸 앨범 ‘Be happy 2005 _ falling in love with movie’에 ‘Beauty And The Beast<미녀와 야수>’, ‘When She Loved Me<토이스토리>’와 함께 ‘walking in the Air<스노우맨>’를 삽입했다.

 

 

4. 꿈과 사랑이 담긴 나라로의 초대, <스노우맨>

2009년 한국에 첫 내한하는 공연 <스노우맨>은 무대에서는 한국관객과 처음 만나지만, 동화와 영화, 캐릭터 그리고 음악은 이미 한국에서 선보인 적이 있다. 스노우맨 동화는 ‘눈사람 아저씨’(출판사 마루벌)라는 제목으로 출판되었고, 영화는 ‘스노우맨’으로 DVD와 비디오로 출시되었으며, 1992년 12월 25일 KBS 1TV를 통해 한국에도 방송되어 한국공연윤리위원회로부터 청소년 관람용 우수비디오로 추천된 바 있다. 2008년 현대백화점은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백화점 전체를 스노우맨으로 채웠고, 스노우맨의 캐릭터 상품인 목도리 장갑, 세라믹인형, 컵, 영화DVD 등은 모두 조기 품절되어 스노우맨 캐릭터의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쉐라톤그랜드워커힐 야외 아이스링크장에서는2007년 겨울을 ‘스노우맨과 함께 맞는 동화 속 겨울’로 재현해, 아이스링크 이용 고객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보였다. 그리고 2006년 베스킨라빈스31의 광고 ‘Snow’ 편에서는 <스노우맨>의 친숙한 영화음악 ‘Walking in the Air’를 배경음악으로 사용하여 시청자의 귀를 사로잡았다

 

5. 상상한 모든 것이 현실이 되는 환상적인 무대


“어릴 적 눈사람과 함께 북극으로 가서 산타클로스를 만나는 것이 꿈이었다”고 밝힌 원작자의 바람은 <스노우맨> 무대에서 그대로 현실이 된다. 아름다운 동화와 애니메이션을 완벽히 재현해낸 <스노우맨>은 어린 시절 우리가 상상하는 모든 것이 눈앞에 펼쳐놓은 무대를 보여준다. 누구나 한번쯤 꿈꿔본 하늘을 훨훨나는 상상은 <스노우맨>의 단연 최고의 장면으로 소년과 스노우맨의 플라잉씬으로 보여진다. 소년과 스노우맨의 여행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면서 음악 ‘Walking in the Air’가 흐르고 함박눈이 내리는 환상적인 무대를 배경으로 보여지는 소년과 스노우맨의 플라잉씬이 지속되는 5분 동안 관객들의 함성과 환호가 이어진다. 무대를 채우는 다양한 캐릭터를 보는 재미도 있다. 오르골에서 나온 발레인형, 장난감 인형들, 춤추는 펭귄, 순록, 산타클로스, 각국에서 온 스노우맨들이 캐릭터 특성에 맞는 군무를 선보이며 볼거리를 더한다. 특히 이번 한국 공연은 오리지널 배우와 스탭이 내한하여,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6. 어린 시절 동심으로 돌아가게 만드는 <스노우맨>의 감동

 

<스노우맨>은 음악과 캐릭터, 그리고 감동 스토리로 세대와 공간을 막론하고 모든 이들이 공감할 수 있는 따뜻한 감성을 전달한다. 함박눈이 내리면 동네 여기 저기 스노우맨을 만들던 아이들의 함성과 열기가 줄어드는 대신 환경 오염으로 인한 산성눈이나 다음 날 아침의 교통대란을 걱정하게 되는 요즘, 소년과 스노우맨의 우정은 더욱 특별하게 다가온다. 동심과 순수의 온기로 가득한 스노우맨과 소년이 함께한 마법 같은 하룻밤은 절대 잊고 싶지 않은 어린 시절의 감성으로 어렵고 힘든 시기에 대한민국 국민 모두에게 함박 웃음을 선물하는 따뜻한 작품이 될 것이다.

 

 

※ 스노우맨 역사

 

1. 동화 그리고 애니메이션
'<스노우맨>은 1978년 유명한 동화작가 레이먼드 브릭스의 동화에서 시작되었다. 1982년 애니메이션 필름 컴퍼니 TVC는 이 이야기를 개발, 채널 4 TV와 함께 26분짜리 단편 영화를 만들게 된다. 영화와 더불어 영화 삽입곡 ‘Walking in the Air’가 큰 인기를 얻는다. 당시 ‘Walking in the Air’를 불렀던 세인트 폴 성당의 코러스 보이였던 피터 오티(Peter Auty)는 이를 계기로 유명한 테너로 거듭난다.

하워드 블레이크는 ‘Walking in the Air’를 작곡, 작사하고, 영화 속 오케스트라 음악을 작곡하고 지휘했다. 이 영화는 1982년 크리스마스 이브에 처음 선보였다. 방영되자 마자 큰 성공을 거두고, 같은 해 아카데미영화상 만화부문 후보에 올랐으며 프랑스와 이탈리아 그리고 영국 아카데미 영화제의 최우수 작품상을 석권했다.

2. 앨범, 콘서트, 출판
1983년 하워드 블레이크는 음악에 어울리는 나래이션을 써서, ‘스노우맨’ OST 앨범에 삽입한다. 나래이션이 흐르는 콘서트는 1983년 12월 런던에서 첫 선을 보인다. 이후 <스노우맨> 콘서트가 영국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매년 선보이기 시작한다.
1988년 이 앨범은 플래티넘 앨범이 된다. CBS가 콜롬비아/소니와 합병되면서 판권이 콜롬비아/소니에게 넘어가면서 앨범은 일러스트북이 포함된 CD로 재발매 되었다.

3. 알래드 존스(1985)
1985년 미국의 장난감 회사 ‘토이즈러스(ToysRus)’는 하워드에게 영국에서의 TV 광고와 캠페인을 위해 <스노우맨> 음악을 쓰게 해 달라는 요청을 한다. 하워드는 당시 12살인 알레드 존스를 추천, 싱글 앨범을 만든다. 이 싱글 앨범은 UK 레코드 넘버 3에 오르고 ‘최고의 팝음악’에 오르기도 하며 <스노우맨>의 명성을 더욱 굳건히 확립한다.

4. 발레 <스노우맨>(1993-2002)
1993년 스웨덴에서 하워드는 안무가 로버트 노스(Robert North)와 함께 영화음악에 30분 가량의 음악을 더해 러닝타임 1시간의 발레 <스노우맨>을 제작한다. 발레작품은 성공을 거두고 1994년에는 스웨덴 고텐부르크의 신설된 오페라하우스에서 다시 무대에 올려진다. 그리고 그곳에서 96년까지 공연된다. 발레 <스노우맨>은 1999년 이탈리아에서 2001년과 2002년에는 스코틀랜드에서 무대에 오른다.

5. 가족극 <스노우맨> (1993-2006)
1993 여름 발레를 작곡하자마자, 하워드는 버밍햄 레퍼토리 시어터의 감독 빌 알렉산더로부터 춤과 마임을 이용한 90분 정도의 스테이지쇼를 제작해 달라는 요청을 받는다. 하워드는 최근 로버트 노스가 작업한 발레의 스코어를 사용하고 다른 음악과 동작을 가미한 쇼를 30분 정도 더 연장하여 가족쇼로 만들기를 제안한다. 그리나 당시 로버트는 스웨덴에서 프로덕션을 진행 중이어서 부득이하게 이 제안을 거절했다. 하워드는 곧장 공연 오픈일에 맞춰 추가적인 음악작업을 하고, <스노우맨>은 1994년 1월 말까지 90번의 공연을 선보인다.

6. 가족극 <스노우맨>을 영상에 담다(1997)
1997년 버밍햄 레퍼토리 시어터는 하워드와 안무가 로버트 노스, 그리고 빌 알렉산더 감독과 함께 공연을 연장하기로 결정한다. 공연은 더욱 보강되어 영화사 ‘라이너-모리츠(Reiner Moritz)’에서 공연을 필름에 담아두기를 요청하였고, 같은 해 8월 공연장에서 촬영은 이루어진다. 공연을 담은 필름은 BBC에서 1998년 방영되고 CD와 DVD로 출시되었으며,
여전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7. 피콕 씨어터 무대에 선 <스노우맨>(1998-2009)
1998년 12월, 버밍햄 레퍼토리 시어터는 런던의 피콕 씨어터에서 첫 웨스트엔드 데뷔를 한다. 새들러 웰즈(Sadler’s Wells)는 피콕 씨어터에서부터 <스노우맨>과 함께한다. 2000년 상반기 2막에서 악역 ‘잭 프로스트(Jack Frost)’와 발레리나 ‘아이스 프린세스(Ice Princess)’ 캐릭터를 추가하면서 <스노우맨>은 좀더 드라마틱하게 수정되고 수정 이후 더욱 더 인기리에 무대에 오른다.

※ 시놉시스

“나의 기억 속에 그렇게 많은 눈이 온 적은 없었다. 그 날 밤새도록 눈은 천천히 내렸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밤 동안의 정적과는 다르게 전혀 다른 세상인 것처럼 느껴졌다. 마치 꿈을 꾸듯이 마법의 한 장면과도 같았고 신비로웠던 그날 나는 ‘스노우맨’을 만들었다”

-<스노우맨> 영화 프롤로그 -

스노우맨과 함께 한 마법 같은 하루
어느 겨울 아침, 제임스는 일어나서 온 세상이 하얗게 눈이 내린 것을 알게 된다.
너무 기쁜 나머지 밖으로 나간 제임스는 눈을 굴려 스노우맨을 만든다.
소년은 정성껏 스노우맨에게 눈, 코, 입 등을 만들어 주고 모자와 목도리를 입혀준다.

그날 밤, 스노우맨이 추울까 봐 잠 못 들던 소년은 밖으로 나가는데, 놀랍게도 스노우맨이 제임스에게 걸어온다. 모자를 벗고 웃는 얼굴로 자신을 소개하는 스노우맨.

스노우맨과 함께 집안으로 들어온 소년은 집안 곳곳을 둘러보며 스노우맨에게 소개시켜준다.
소년의 방에서 스노우맨은 오르골 속 발레리나를 깨어나게 하고, 장난감 병정과 술래잡기 놀이를 한다.

스노우맨과 거리를 걷고 있는 소년은 어느 순간 자신이 날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스노우맨과 함께 북극으로 가게 된 소년은 그곳에서 산타클로스와 춤추는 펭귄과 순록, 카우보이 스노우맨, 인도 스노우맨 등 각국에서 온 스노우맨들과 축제를 벌인다. 스노우맨의 친구들과 북극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다시 집으로 돌아온 소년은 아쉬움을 뒤로한 채 스노우맨과 작별을 한다.

다음날 아침 소년은 스노우맨에게 달려가 보지만 목도리와 모자만 남겨진 채 녹아버리고 만 스노우맨을 보게 된다.

그리고..
이별을 아쉬워하는 소년의 머리 위로 조금씩 눈발이 날리기 시작한다.

 

※ 만든 사람들

1. 원작자 _ 레이먼드 브릭스(Raymond Briggs)

세계적인 동화작가 레이먼드 브릭스는 1934년 영국 윔블던 출생으로 15살에 윔블던 미술학교에 입학, 일러스트레이션에 관심을 가지면서 어린이를 위한 책을 만들기 시작했다. 레이먼드는 최초로 그림책 삽화에 만화 기법을 사용한 작가로 유명하다. 레이먼드 브릭스가 그림책에서 즐겨 사용하는 소재는 전설적인 존재나 어린이의 시각에서 바라본 새롭고 순수한 세상이다. 전래 동요 모음집 <마더구스(The Mother Goose Treasury)>와 <산타 할아버지(Father Christmas)>로 1966년과 1973년 두 번에 걸쳐 세계의 아동문학상인 케이트 그린어웨이상(Kate Greenaway Medal Award)s을 받았다. 1982년 <스노우맨>으로 아동문학의 최고봉인 프란시스 윌리엄즈상을 수상한 레이먼드는 1993년에는 British Book Awards에서 ‘올해의 동화작가상(The Children’s Author of the Year)’을 받았다. “나는 내 책에 있는 작은 신념을 믿는다. 나는 어떠한 일이 그저 발생하는 것이 아닌 ‘행복한 일’이 많이 일어나기를 바란다”고 밝힌 레이먼드는 70세가 넘은 현재에도 작품 활동을 하고 있다.

레이먼드의 대표작품으로 <스노우맨>과 <곰(The bear)>, <산타 할아버지(Father Christmas)>, <산타 할아버지의 휴가(Father Christmas Goes on Holiday)> 등이 있다.


2. 작사 작곡가 _ 하워드 블레이크(Howard Blake)

11살부터 보이 소프라노 가수로 활동한 하워드 블레이크는 18살 때 Hastings Festival Scholarship을 획득하며 피아노 전공으로 로열 아카데미에 입학한다. 국립극장의 영사 기사로 일할 정도로 영화에 대한 애정이 각별했던 하워드는 수많은 영화 음악에 열정적인 활동을 벌이며 1977년 칸영화제 ‘심사위원 특별상’을 받은 <결투자들>의 음악도 작곡했다.
영국의 가장 대중적인 작곡가 하워드 블레이크가 1982년 작곡한 <스노우맨>의 ‘Walking in the Air’는 전 세계에서 사랑을 받아왔다. 채널4의 <스노우맨> 애니메이션 영화는 제작된 지 27년이 지난 지금까지 매년 크리스마스마다 채널4에서 방영되며 시청률 1위를 기록한다. 2006년 크리스마스에 ‘알레드 존스’의 앨범 ‘ You Raise Me Up - The Best of Aled Jones”에 새롭게 듀엣 버전으로 피처링 되어 또 한번 성공을 거두었다. 또한 2007년 SonyBMG에서는 <스노우맨>의 사운드트랙을 리마스터링해서 재발매하기도 하였다. 공연 <스노우맨>은 매년 런던의 피콕 씨어터에서 무대에 오르고 <스노우맨>의 콘서트도 꾸준히 전세계에서 열리고 있다.

 

3. 제작사 _ Birmingham Repertory Theatre

1913년 설립된 버밍햄 레퍼토리 시어터는 영국의 대표적인 공연 제작사다. 그간 버밍햄 레퍼토리 시어터는 신작들과 외국 공연을 소개해왔고, 세계적으로 명망 있는 배우, 디자이너 그리고 연출자의 새로운 도약처가 되어왔다.
1973년 버밍햄 레퍼토리 시어터는 현재 위치한 Centenary Square로 자리를 옮겼고, 그 이후
리허설 공간 등을 확충하여 한층 업그레이드 된 시설로 자리잡았을 뿐 아니라, 매년 크고 작은 새로운 프로덕션을 평균 20개 이상 제작한다. 이 시기에 극장은 영국 신인 작가들의 신작 월드 프리미어를 선보이기 시작했다.
‘영레파토리’나 ‘레파토리 칠드런’ 등의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특별히 젊고 어린 관객을 위한 새로운 작품을 개발하는 일은 버미험 레파토리 씨어터가 가장 주력하는 부분이다. 버밍험 레파토리 씨어터의 작품은 정기적으로 영국에서 무대에 오르고 영국 전역과 전세계의 투어를 갖는다. 최근 투어작은 <생일파티><인형의 집><햄릿><스노우맨><크리스마스 캐롤>등의 작품이 있다. 특히 <스노우맨>은 영국 내 버밍햄, 샐퍼드와 스코틀랜드, 네덜란드, 일본, 핀란드 투어를 가졌다. (
www.birmingham-rep.co.uk)

             

 ★ 시놉시스

“나의 기억 속에 그렇게 많은 눈이 온 적은 없었다. 그 날 밤새도록 눈은 천천히 내렸고, 아침에 일어났을 때 밤 동안의 정적과는 다르게 전혀 다른 세상인 것처럼 느껴졌다. 마치 꿈을 꾸듯이 마법의 한 장면과도 같았고 신비로웠던 그날 나는 ‘스노우맨’을 만들었다” 
- <스노우맨> 영화 프롤로그 - 

'스노우맨과 함께한 마법같은 하루, 상상한 모든 것이 현실이 되는 환상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어느 겨울 아침, 제임스는 일어나서 온 세상이 하얗게 눈이 내린 것을 알게 된다. 
너무 기쁜 나머지 밖으로 나간 제임스는 눈을 굴려 스노우맨을 만든다.
소년은 정성껏 스노우맨에게 눈, 코, 입 등을 만들어 주고 모자와 목도리를 입혀준다. 

그날 밤, 스노우맨이 추울까 봐 잠 못 들던 소년은 밖으로 나가는데, 놀랍게도 스노우맨이 제임스에게 걸어온다. 모자를 벗고 웃는 얼굴로 자신을 소개하는 스노우맨. 

스노우맨과 함께 집안으로 들어온 소년은 집안 곳곳을 둘러보며 스노우맨에게 소개시켜준다.
소년의 방에서 스노우맨은 오르골 속 발레리나를 깨어나게 하고, 장난감 병정과 술래잡기 놀이를 한다. 

스노우맨과 거리를 걷고 있는 소년은 어느 순간 자신이 날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스노우맨과 함께 북극으로 가게 된 소년은 그곳에서 산타클로스와 춤추는 펭귄과 순록, 카우보이 스노우맨, 인도 스노우맨 등 각국에서 온 스노우맨들과 축제를 벌인다. 
스노우맨의 친구들과 북극에서 즐거운 한때를 보내고 다시 집으로 돌아온 소년은 아쉬움을 뒤로한 채 스노우맨과 작별을 한다. 

다음날 아침 소년은 스노우맨에게 달려가 보지만 목도리와 모자만 남겨진 채 녹아버리고 만 스노우맨을 보게 된다. 

그리고..
이별을 아쉬워하는 소년의 머리 위로 조금씩 눈발이 날리기 시작한다. 
[SPECIAL..
2004년 01월 호
현재 0 bytes / 최대 1000 bytes
김은아 [dms***] 2009-03-28 12:58
4월8일 3시 공연 아시아초연 50% 할인티켓 구입하려고 하는데요, 전화예매만 가능한가요? 좌석이 타사이트보다 이곳이 더 좋아서 얼른 예매하고 싶은데...지금은 전화도 안 받으시네요. 
임정선 [imte***] 2009-02-25 22:18
조기예매할인은 끝난건가요? ㅜ.ㅠ.. 되면 좋겠어요..
Club BALCONY 2009-02-18 15:40
문수진회원님, 사전예매로 20%할인 받으셨고, 현명한 엄마 할인과 중복할인은 되지 않으십니다.^^좋은공연되시길 바래요. -클럽발코니 드림-
문수진 [rose***] 2009-02-16 10:58
저희 4명 사전예매로 했는데..현명한 엄마할인에 포함 안되는거죠..?ㅠ 
Tickets
Classics
Package
Yearly
LIFE
Travel
LIBRARY
Magazine
e-Leaflet
DITTO Classics
Program Archive
LOUNGE
News
Event
FAQ
Booking Guide
Contact us
Join MEMBER
About Club BALCONY
Join Club BALCONY
가입사실확인